대전고용서비스협회

직업안정법에 바탕한 인력알선업을 영위하는 인력사업자들의 단체, 구직자에게는 꿈과 희망을 구인자에게는 만족을 드리는 인력사업자 조직인 대전고용서비스협회가 밝고 희망찬 미래를 열어갑니다.
안녕하십니까? 이상노 협회장입니다.
저희 대전고용서비스협회 홈페이지를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저희 대전고용서비스협회는 지난 2022년 창립한 이래 단기간 내에 대전지역 약 500여개의 등록 및 미등록 인력사업자들을 아우르는 대표 직능단체로 우뚝 섰습니다.
누군가 말했지만 "작은 물고기 한 마리는 힘이 약하고 멀리 갈 수 없지만 수백, 수천, 수만마리의 물고기가 함께 한다면 세상에서 가장 큰 고래가 될 수 있습니다"라는 말을 기억하실 것입니다.
이제 우리 협회는 제2기 출범을 시작하면서 협회의 기틀을 더욱 공고히 해야하는 중차대한 과제를 안겨 있으며 든든한 협회를 만드느냐 그렇지 못하고 주저앉느냐의 기로에 서있다고 할 정도로 중요한 시기 앞에 놓여있습니다.
따라서 협회 구성원들은 협회를 중심으로 하나로 똘똘 뭉쳐야 합니다. 홀로 갈 수 있을 것 같지만 절대 그렇지 않습니다. 옛 격언에도 가까이 가는 길은 혼자 갈 수 있으나 먼길을 갈 때는 함께 가야만 지치지 않는다고 했습니다.
우리의 업권을 위협하는 외부의 도전으로부터 효과적으로 대처하는 능력있는 협회, 회원사 인력소장님들께는 언제나 기댈 수 있는 든든한 뒷배가 되어줄 강력한 대전고용서비스협회가 될 수 있도록 적극 협조해 주시기를 간곡하게 당부드리고자 합니다.
끝으로, 어려운 대내외적 상황과 여건 속에서도 오늘도 근로자들의 일자리 창출을 위해 열심히 본업에 충실하고 계시는 인력소장님들의 노고에 경의를 표합니다. 인력소장님들께서 영위하시는 사업장에 영광과 발전이 있으시길 삼가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2025년 11월 30일
대전고용서비스협회
협회장 이상노 올림

